티스토리 뷰

5차재난지원금 대상 언제 얼마나 받을까?

 

안녕하세요 

행운꾼 모두벌자 입니다

오늘도하루가 시작되었는데요 

희망적인 뉴스가 나오더군요 

5차재난지원금이 추석전에 지급이 될것으로 보인다는 

뉴스가 방송이 되었어요 

4차재난지원금 지급이 대부분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는거 

같은데요 이상태로 5차재난금지급 대상을 어떻게 

지정을 할것인지 기대가 되기도 하는데요 

5차재난지원금 대상은 2차 추경예산안 편성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요 약  33~35조원이나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기획재정부

아직 정확하게 정해진건 없지만 

현제 유력한 방법이 재시되고 있는가운데 

계속해서 국회에서 여당 야당의원들이 협의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빠르게 결정이 되어 속시원하게 결정이 되어 

좋은 소식 알려주셧으면 하네요 

출처 : 뉴스1

위상 사진을보시면 1차부터 4차까지~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되었던것을 쉽게 볼수있도록

정리를 해놓았네요 

출처: kbs뉴스

현제까지 논의된 내용으로 영업제한 업종외에도

경영위기 업종에는 100만원~600만원 상당의

피해지원금을 일괄지원하는것과

전국민 또는 소딕이 높은 20%~30% 를

제외한 하위 70~80% 소득의 국민에게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이 유력 하다고 합니다

금액은 4식구 1가구 기준 100만원 정도이며 

1명당 25만원으로 될 확율이 높다고 합니다

즉 1차재난지원금에서는 4식구 1가구 최대 100만원였는데요  

가족이 많이 거주하는 가구에도 똑같이 100만원까지만

지급이 되었으나 이번에는 한명당 25만원씩 진행을 하는 방안이

유력 하다고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캐시백은 전국민 지원금의 추가대안으로 

2분기에 신용카드로 사용한 금액보다 3분기에 더 많이 쓸경우 

늘어난 금액의 10%를 돌려주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며 

30~50만원 사이가 거론되고 있다고 하네요 

빠르면 8월~ 늦으면 9월  추석전에 지급이 되는것으로 

방향을 잡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흠~~! 아직 정해진건 없지만요 

희망적인 소식이기는 한데요 

제생각은 그냥 다 줬으면 좋겠어요  모두다 힘든시기인데

^^ 암튼 좋은 방향으로 결정이 잘되면 

다시한번 글올려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