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체공휴일확대 를 추진하여 확정 언제쯤!!

 

안녕하세요 

행운꾼 모두벌자 입니다!!

이번에는 좀 희망적인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올해 공휴일이 주말과 너무 많이 겹치는 날이 많아서

달력 보고 한숨 쉬셧던분들 많았을 텐데요 

주말과 겹치는 모든 공휴일에 대체공휴일을 적용하는 법안이

국회상미위원회를 통과 하고 29일 본회의 의결만 남았다고 하네요

근데 대체공휴일은 뭘까요?

대체공휴일 이란 관공서의 공휴일에 한 규정을 근거로 

어린이날, 추석, 설날이 다른 공휴일과 겹쳣을때 해당공휴일 

다음 평일을 공휴일로 정하는 법안인데요

연합뉴스

현제는 위에 말씀드린 어린이날, 추석, 설날에만 적용이 되는데요

이번 법안이 본회까지 통화가 되면 주말에 공휴일이겹치는 

모든 공휴일이 적용을 받게 된다고 하구요

 

빠르면 이번 년도 광복절부터 적용을 시키는 부분으로 진행이 

된다고 하니 29일 본회의 통과를 하게 되면 4일정도를 더 쉴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그럼 언제쉬게 되는제 올 하반기를 보면 

8월 광복절다음날을 시작으로 

10월3일 개천절도 적용일 될것으로 보이구요

개천절도 주말에 겹쳤었네요 

10월 9일 훈민정흠의 날

한글날도 주말에 토요일에 겹처있어서 적용이되구요

크리스마스또한 주말에 겹쳐있어서 

적용이 되는것으로 확인됩나

올해는 참 많이 겹쳐 있네요 

네이버기사

여론조사 결과 10명중에 7명이 찬성하셧구요

그중 반대가 25% 밖에 안되는 부분이라 

거의 대대분 국민들이 찬성하는 분위기 인거 같구요 

서비스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휴일이 늘어나면

더 힘들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그래도 좋은부분이 더많기에 감수를 해야 하는거 같습니다

오마이뉴스

모든사업장이 다 적용이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29일 본회의 에서 대체공휴일확대 추진 법안이 통과가 되더라도

30인 이상 사업장에서만 유급휴일이 적용이 되구요

29인 이하 사업장은 적용이 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내년부터는 모두다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단 상시 5인 미만 사업장은 규정이 없어서

제외가 된다고 하오니 꼭 참고 해주시구요 

이부분때문에 현제 계속 논의 중이라고 하네요 

이제 곳 인원제한도 조금 풀리고 코로나로 인한 

부분이 조끔씩 완화가 되는 분위기에요 

아직 방심하면 안되지만 

늘어나는 휴일에는 방역수칙 준수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있는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 이구용

항상 좋은 정보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