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남곡성 현지맛집 청계참다슬기 백숙으로  몸보신해요

안녕하소오~~~ 

행운꾼 모두 벌자 입니다 

오늘행운은 더운 여름이 오고 장마가 시작된 지금 미리미리 몸보신을

하자는 뜻에서 너무 좋은 맛있는 행운을 드리려 합니다

바로 청계참다슬기 백숙인데요 그럼 자세히 알아볼까요!!

위치는 전남 곡성군 곡성읍에 위치하고 있는 청계참 다슬기 라는

식당입니다  너무 좋은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도착하는 순간 기분이 좋왔어요 

저희 어머님이 남원에 살고 계셔서 남원에서도 15분~20분 안쪽으로 

도착했구요 곡성기차마을에서도 차로 오시면 금방 온다고 하시더라구요

곡성에 구경할거리 많으니 보시고 맛있는 음식도 드셔 보세요 

식당 반대편은 섬진강이 흐르고있어서 너무 좋왔어요

섬진강을 보면서 닭다리를 뜯는다는 상상만으로도  ㅋㅋㅋㅋ

식당입구 모습이구요 뒤쪽으로는 평상도 준비되어있었어요

바로 청계산 계곡이랑 연결이 되어있구요 

바로옆이 청계산 솔바람 야영장이 바로 옆에 있더라구요 

여름에는 바로 옆에서 물놀이를 하면서

먹을수도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하네요 ~~!! 

물놀이 하면서 참다슬기 백숙이라~~~

침고이죠 ?

아직은 물놀이철이 아니기에 풀이 좀 자라 있네요 

물놀이 철이 다가오면 싹정리 해주신데요 ~~

여름 시즌 제외 하고는 이렇게 테이블쪽 홀만

운영을 하시는거 같았어요 

저희는 어머님이 서둘러 가자고 하셔서 왜그러나 했는데요 

너무 식사시간에 맞춰 가면 자리가 없어서 기다릴수도 있대요 

그러니 조금 미리 가시는걸 추천드리구요 

참다슬기백숙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기본 반찬들이 

너무 잘나오구요 물론 반찬들가지고도 밥한공기 먹을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이곳의 전매특허 메뉴가 함께 나오는데요 

 

1차로 주물팬에 닭가슴살을 따로 구이를 해서 먹구요

나머지 부위만 백숙으로 나온답니다

저는 닭가슴살 구이를 처음 먹어 봤는데요 

토종닭이라서 그런지 

전혀 팍팍하지 않구요 쫄깃하니 고소하고 

감자와 양파 그리고 닭똥집 까지~~

함께 구워먹을수 있어서 좋왔어요 

어떠세요 ?

보기만해도 맛나보이죠 ? ㅋㅋ

닭가슴살은 오셔서 구워주시기도 하는데요 

너무 많이 익으면 맛이없으니 살짝만 익혀서 주시더라구요

전혀 퍽퍽하지 않았어요

드디어 메인요리인 참다슬기 백숙이 등장 

푸짐한 다슬기양에 놀라고 토종닭 크기에 닭발에 

놀라고~!! 

맛에 놀라고~~ 

여러번 놀랬네요  ^^

국물 뽀얀거 보이시나요 ?

다슬기 향도 진하구요 

다슬기 때문에 국물도 살짝 씁슬해서 보약먹는거 같았어요 

다슬기가 밑에도 무지많았어요 

아 아쉬운게 제가 먹느라고 닭다리를 찍지 못했어요 ㅠㅠ

다음에 가면 꼭 찍어서 다시 보여 드릴게요

그리고 닭만 먹고 끝나는게 아니구요 

닭을 다 먹고나면 수제비 반죽을 주시더라구요 

고것도 먹느라 찍덜 못했으요 ㅠㅠ 

담번에 꼭 찍어서 보여 드릴게요 

수제비도 정말 맛있었어요 

이렇게 배터지게 먹고 강구경도 하고 왔답니다 

어떠셧나요 ? 제가 먹느라 사진을 빼먹어서 

이 핑계로 또 한번 가야겠네요 ㅋㅋㅋㅋ

저만 먹어서 죄송합니다 ^^ 

기회 되시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 드리구요 

저 모두벌자는 항상 좋은 정보 행복한 정보 즐거운정보만

공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